RISE사업 연계 상인 위생·CS교육 실시_20260130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6-02-09 00:13 조회36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지난 1월 30일(목) 저녁 7시,강원특별자치도 한림성심대학교와의 RISE사업의 일환으로 홍천중앙시장 상인 위생교육 및 CS(고객응대) 교육이 시장 옥상 다목적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에는 20명의 상인분들이 참석하여 전통시장의 위생 관리 중요성과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응대 방법에 대해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만, 전통시장을 돕기 위한 취지의 교육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 참가자 간식이 시장이 아닌 외부에서 준비된 점은 정말 문제가 있다고 상인들이 민원을 제기하였습니다.
또한 교육 참가자에게 제공된 앞치마 선물이 교육에 참여하지 않은 분들까지 동일하게 배부된 점에 대해서는 형평성의 부재라며, "힘든 하루를 끝내고 남들은 집에 가서 편히 쉬고 있지만, 우리는 성의를 갖고 교육을 받으러 왔다"고 불만 섞인 아쉬움 목소리가 매우 많이 있었습니다.
교육을 성실히 이수한 상인과 참가하지 않은 상인이 동일한 혜택을 받게 될 경우, 향후 교육 참여 의지가 낮아질 수 있다는 의견도 제기되었습니다.
"상인회와 협의되서 진행 되고 있는 것이 맞냐?"
"이전까지는 이러한 비 합리적인 일처리는 없었는데" 하는 질의도 많이 있었습니다.
홍천중앙시장상인회와 간식구입처 관련 협의는 없었고, 앞치마 배포건에 대해서 는 발생가능한 예상문제점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향후 진행될 교육과 지원 사업에서는 교육 참여의 의미와 형평성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하겠습니다.
향후부터는 상인회의 의견과 협의가 반영된 사업이 되도록, 홍천군청 및 관계 기관과 충분히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홍천중앙시장은 대학·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전통시장을 살리고 상인과 고객이 함께 만족하는 지속 가능한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RISE사업이란?
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은 지역 대학이 중심이 되어 지역 상생·발전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자체, 지역 기관, 소상공인과 협력하여, 교육·컨설팅·현장 지원 등을 제공하는 지역혁신 사업입니다.
이번 교육 또한 전통시장을 살리고, 상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